본문 바로가기
결혼,육아

결혼준비 드레스투어, 로즈로사 방문 후기

by 직짱인 2024. 2. 19.
728x90
728x90

 

목차

1. 로즈로사 대표 드레스 디자인, 특징

2. 로즈로사 워크인 예약 방법, 후기

3. 로즈로사 위치, 시간

4. 드레스투어 꿀팁, 조언

 

로즈로사 대표 드레스 디자인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는 웨딩 드레스샵 중에서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웨딩플래너를 끼지 않고 제가 따로 워크인 예약을 한 드레스 샵입니다. 보통 리본, 꽃, 진주, 작고 맑은 비즈 위주로 러블리한 디자인이 많은 샵입니다. 제가 화려하고 섹시한 스타일이 잘 어울리지 않기도 하고, 이미지가 영한 편이라 로즈로사 인스타에서 사진들을 보고 정말 기대가 컸던 샵이기도 합니다.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는 다른 샵에서 보기 힘든 디자인이나 패턴, 비즈 전개가 많아서 사랑스러우면서도 페미닌하고 유니크하다고 보입니다. 인스타에서 많이 보이는 한국 유행 스타일은 많지 않고, 비대칭적인 요소도 많이 보이는 드레스 샵입니다. 제가 높은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던 드레스들이라 드레스투어 일정 네 달 전에 예약을 했습니다.


 

로즈로사 워크인 예약 방법, 후기

웨딩플래너를 통하지 않고 로즈로사를 포함한 웨딩드레스 샵에 드레스투어 예약을 하는 방법은 방문하고자 하는 로즈로사 매장에 바로 전화를 하는 것 입니다. 드레스투어를 하는 날 보통 3~4개 정도의 샵을 방문하기 때문에 적어도 한시간 간격으로 예약을 하면 됩니다. 로즈로사에 전화해서 예약을 원한다고 말하니, 굉장히 친절하게 시간을 잡는 것을 도와주셨습니다.

로즈로사 매장은 전국에 총 네군데 있기 때문에, 방문할 샵에 꼭 전화를 하시는 것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로즈로사 드레스투어 예약 전화번호

  • 로즈로사 청담점: 0507-1423-6979
  • 로즈로사 원주점: 033-763-1103
  • 로즈로사 대구점: 0507-1342-4407
  • 로즈로사 광주점: 0507-1433-3010

로즈로사 위치, 운영 시간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저는 드레스투어를 위해 서울 청담에 있는 드레스 샵들에 방문했습니다. 로즈로사 청담점도 다른 샵들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서 동선을 계획하기 매우 편했습니다. 사실 한 시간을 거의 꽉 채워서 드레스를 입어보고 상담을 받기 때문에 이동 시간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조금이라도 남았을 때 실장님한테 말만 잘 드리면 한 벌 정도 더 입어보게 배려해주시는 분들도 간혹 있기 때문이죠. 하여 플래너없이 혼자서 드레스투어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샵 위치를 참고하셔서 최적의 동선으로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7길 20 오페라하우스 2층 (압구정로데오역 3번 출구 도보 6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반 / 일요일, 월요일 정기 휴무

 

로즈로사 드레스투어 후기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청담본점에 도착하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제가 지인의 드레스투어까지 따라다녀본 경험이 꽤 있어서 느낀건, 전반적으로 도착하자마자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샵은 드레스도 대부분 고급스럽습니다. 실크의 광택이라던지, 비즈의 영롱함이라던지 여러 디테일에서 수준급의 디테일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예비 신부가 드레스를 입어보는 동안 신랑이나 친구, 지인들이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 로즈로사의 대기실은 제가 가 본 샵들 중 손에 꼽을 만큼 느낌이 좋았습니다. 고급스럽기도 하지만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편이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마실 수 있도록 물이나 차, 커피 등을 준비해주셔서 편하게 드레스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로즈로사에서 드레스는 총 다섯 벌을 입어보았습니다. 원래는 네 벌만 입어볼 수 있는데, 실장님께 잘 말씀드리니 마지막 드레스로 하나를 더 추천해주셔서 입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캡쳐해 간 디자인은 꼭 입어보고 싶다고 말씀드려서 첫 번째로 입어보았고, 저랑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어서 임팩트가 컸습니다. 두 번째는 러블리한 쉬폰 플라워 장식의 드레스를, 세 번째는 화려한 비즈 스타일을, 네 번째는 오간자 드레스를, 다섯번째는 레이스 드레스를 입어봤습니다.

 

누브라를 가져는 갔지만 붙이진 않았었는데, 로즈로사에서 드레스를 착장하는 동안 민망하지 않게끔 고도의 기술로 상반신을 빠르게 가려주셔서 크게 신경쓰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헤어는 서브로 드레스 착장을 도와주신 분이 로우번으로 연출해주셔서 메이크업만 데일리 정도로 해가시면 문제가 없습니다.

 

드레스투어 꿀팁과 조언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로즈로사 드레스 투어

드레스투어에서는 드레스를 최대한 다양하게 입어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첫 번째 방문 샵에서는 넥라인과 소재, 실루엣을 다양한 조합으로 입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잘 어울릴 것이라고 예상했던 드레스보다 제 3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 더 빛이 나는 디자인이 있기도 하고, 생각하지 못 했던 자신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네 번째 샵 정도에서는 정말 잘 어울렸던 소재나 실루엣 위주로 입어보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누브라나 웨딩브라를 챙겨가라는 글이나 영상을 자주 접했었는데, 대부분의 샵이 민망하지 않도록 상반신을 안 보려는 필사의 노력을 하십니다. 실크 가운을 계속 입혀주셔서, 웃기지만 고등학생 때 교복 치마에서 체육복 바지로 갈아입는 고도의 기술을 여기에도 접목시킨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는 드레스 촬영이 절대 안 되기 때문에, 드레스를 기억할 수 있도록 드레스투어 양식을 넉넉하게 프린트하셔서 스케치를 부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친구가 그려준 드레스 그림 덕분에 당일에 샵을 정하는 것이 가능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두 번째 드레스샵부터 드레스 자체가 기억이 안 나는 경향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728x90